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여행

부산여행 1일차(해리단길_ 버거샵/ 원시학카페/ 소품샵 히피몬드)

by 지일_ 2023. 9. 11.
반응형

늦었지만 부산 여행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일 차는 해운대해수욕장 앞 숙소에 체크인 후 해운대역 뒤편 해리단길을 구경해 보았습니다.

< 목 차 >

1. 해리단길

2. 음식_ 버거샵 해운대점

3. CAFE_ 원시학

4. 소품샵_ 히피몬드


1. 해리단길

 

해리단길은 대한민국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좁은 도로입니다.

처음 길 이름은 해운대구의 경리단길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해운대역 뒤편에 위치한 주택가로 역과 철길이 폐쇄되면서 젊은 청년들이 차린 아기자기한 가게가 계속 들어서고 있습니다. 카페, 맛집 등 도심 속 색다른 풍경이 젊은 층들의 발길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다양한 예술작품을 사고파는 벼룩시장이 열리기도 하며 유명작가의 작품을 선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해운대 번화가 뒤로 넘어가 아기자기 함을 느낄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고 좋았습니다. 

 


2. 음식_ 버거샵 해운대점

🍔 위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 20번 길 19(해운대역 4번 출구에서 157m)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라스트오더 20:00)
🍔 051-747-4961
🍔  주차: 가게 바로 맞은편 (구) 해운대역 민영주차장 or 도보 10분 거리의 기계공고 공영주차장
🍔 반려동물: 테라스 식사 가능

- 해운대역 2번 또는 4번 출구에서 나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버거샵입니다.

버거샵 외관

< 공 간 >

- 테이블은 10개 이상으로 넓은 공간이지만 주말방문을 해보니 손님들이 빠르게 채워지더라고요, 입구부터 마치 미국 버거샵에 온듯한 느낌을 확!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버거샵은 공간이 특별했습니다. 버거샵 자체의 공간도 미국 빈티지 스타일이 느껴지는 공간이었고 특히 화장실.. 제가 화장실을 보여드리는 경우는 거의 없긴 한데 향도 나고 분위기 깡패였습니다.

힙했던 화장실

< 메 뉴 >

- 버거는 총 4종류이고 이외에 패티, 치즈추가, 감자튀김,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잇습니다,

- classic burger(한우패티, 치즈, 카라멜라이징어니언)

- cheese burger(한우패티, 치즈, 양상추, 토마토)

- bacon cheese burger(한우패티, 치즈, 양상추, 베이컨, 어니언, 할라피뇨, 토마토)

- mexican burger(한우패티, 치즈, 양상추, 그릴드어니언, 할라피뇨, 토마토, 멕시칸소스)

 

- 클래식버거와 클래식과 멕시킨버거 세트로 주문하고 기다리면 금~방 메뉴가 나옵니다.  완전 느낌 있지 않나요?

콜라도 병으로 주셔서 미국느낌이 가득합니다. 수제버거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맛있었습니다. 먹기에도 불편하지 않아서 좋았고 빵이 부드럽고 쫀득하고 패티도 한우라 그런지 퍽퍽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 감자튀김은 소스를 2가지(케첩, 드레싱소스?) 줬는데 두툼한 감자튀김으로 맛있었습니다.


3. CAFE_ 원시학

☕ 위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 38번길 12 2층 201호
☕ 영업시간: 금-수요일 11:00-21:00(20:30 라스트오더)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010-5744-6043

*  1인운영카페라 주문 시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는 공지가 붙어있었습니다.

* 크림메뉴의 크림은 전부 주문 후 크림을 치기 때문에 함께 주문하는 메뉴에 따라 5~2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달달한 디저트를 좋아하는 저에게 ‘크림브륄레빙수’라니..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바로 방문했습니다. 원시학은 해리단길 골목 2층에 위치하고 있어 그냥 지나가면 찾기 힘드실 수도 있으니 표지판을 잘 보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시그니처 메뉴>

- 원시인 빙수(크림브륄레 빙수) 10,000원(1-2인)

- 시나몬약과 크림빙수 12,900원

- 황치즈 크림빙수 13,900원

- 피스타치오 크림빙수 13,900원

- 팥인절미 빙수 10,000원

- 디저트(치즈케이크 5,500원/ 초코칩쿠키 2,500원)

- 일본식 에그 오븐토스트(치즈옥수 5,000원/ 햄치즈 5,500원)

 

- 달달한 빙수 및 디저트 종류도 많고 커피종류도 모두 있습니다.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크림브륄레 빙수를 주문했습니다. 귀여운 망치와 함께 주는데 설탕코팅을 망치로 깨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원시인 빙수일까요?

코팅 아래는 수제크림이 잔뜩~ 일반 얼음보다 빠르게 녹는 느낌인데 쫀쫀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부드럽기만 한 빙수에 견과류를 뿌려먹으니 식감이 좋았습니다.

< 공 간 >

-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카페에 4팀정도 앉을 수 있는 작은 공간이었습니다.

- 신발바구니와 실내화가 있으니 - 알고 보니 ‘아직 우리는 원시인의 습성이 남아있다’라는 문구에 꽂혀 ‘원시’를 붙인 카페 이름을 만들었으며 보다 편하게 즐기시다 갔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신발을 벗도록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시의 느낌을 담아 바닥을 잔디느낌으로 만들었다는 부분이 색달랐습니다.


4. 소품샵_ 히피몬드

✔ 위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 38번 가길 1 중앙동 102호
✔  영업시간: 매일 10:35 – 20:30 (휴게시간 16:00 – 17:00)
✔  051-774-1111

 

- 해리단길을 걷다 보면 오렌지색으로 물든 히피몬드가 보입니다.

- 아기자기한 거 좋아하신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예쁜 엽서가 정말 많은 곳입니다. 오픈시간이 빠르니 다른 음식점 대기하시거나 하실 때 구경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엽서 이외에도 그로빗인형/ 짱구 물건 / 엽서(풍경, 토이스토리, 산리오, 잔망루피, 신데렐라 등) / 스티커 / 볼펜 / 키링 / 귀여운 강아지, 고양이엽서 및 스티커 등 좁은 공간이지만 가득가득한 소품구경하는 재미에 시간 가는지 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