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여행

제주도 남쪽 여행지 추천(3) 5곳(서귀다원, 1100고지, 천아계곡/ 친봉산장, 세러데이아일랜드)

by 지일_ 2023.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릇푸릇한 느낌을 느끼실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을과 겨울에 방문하면 좋은 공간이에요.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목  차 >

1. 서귀다원

2. 1100고지(겨울)

3. 천아계곡(가을)
4. 카페_친봉산장

5. 카페_세러데이아일랜드


1. 서귀다원

🍃 위치: 서귀포시 516로 717
🍃 영업시간: 수요일 ~ 월요일 09:00 ~ 17: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입장료: 5000원(무료시음)
🍃 주차: 가능
🍃 064-733-0632

✔ 원래 감귤밭이었던 장소에 녹차밭으로 바뀌었습니다. 한라산 해발 250m에 위치한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다원입니다. 

현무암과 차밭, 뒤편의 한라산이 한눈에 담을 수 있고 아름답습니다. 

✔ 야외녹차밭을 둘러보신 후 위쪽에는 다실이 있습니다. 우전녹차/ 세작녹차/ 중작녹차/ 홍차/ 황차 등 직접 차를 구매가 가능하고 1인당 5천 원의 입장료를 내면 따뜻한 녹차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꽤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차는 리필이 되지 않으니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기다리시면 될 듯합니다. 

 

✔ 제주 녹차밭하면 오설록이 유명하지만, 항상 사람이 많은 느낌이 있습니다. 이와 대비해 평온한 느낌을 받으며 초록빛 녹차밭을 즐기실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 아 중독인 저에게  커피나 디저트가 따로 없어 아쉬움이 있었지만 오롯이 녹차에 집중해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매년 5월경 말차 수확을 위해 차광막을 덮어놓아 원활한 관람이 어려운 시기가 있으니, 사전에 확인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1100 고지(겨울)

🌄 위치:서귀포시 1100로 1555
🌄 주차: 주차장이 있으나 넓지 않아 사람이 많을 때는 갓길주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장갑, 썰매 챙겨가시면 좋아요😊

✔ 1100도로는 가장 높은 곳의 해발고도가 1100m인 데서 붙은 명칭입니다. 한라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한라산의 남쪽과 북쪽을 가르는 경계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한라산의 설경은 아주 유명한데, 직접 등산을 하지 않아도 한라산의 눈꽃을 보실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굽이굽이 오르고 내려가는 길은 속도를 내지 말고 조심히 가시기 바랍니다.

1100 고지 휴게소에서 길을 건너면 1100 고지를 알리는 구조물이 있는데 마치 등산한 것과 같은 느낌을 내며 사진을 찍어보았다. 바로 옆에는 1100 고지습지가 있습니다.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며 15~20분이면 돌 수 있는 데크길이니 한번 구경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겨울왕국에 온듯한 눈꽃은 절경을 이루고, 휴게소 옆에는 아이들이든 어른이든 눈사람을 만들며 놀고 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동상이 있습니다. 사슴동상 & 한국인 최초로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른 고상돈 산악인의 동상인데 알고 보니 그는 제주 출신의 산악인이라고 합니다.

✔ 1시간이 넘는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 진짜 후회 없는 장소였습니다. 장갑과 썰매가 없어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내려왔습니다..


3. 천아계곡(가을)

🌄 위치: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1
🌄 입장료: 무료
🌄 주차: 주차가능(도로가 좁습니다)
    * 천아계곡 주차장은 자리가 많이 없고 가는 길이 좁으니 "어승생 제2저수지" 혹은 조금 더 지나 주차 후 걸어가시는 걸 추전 드립니다. (천아계곡까지 약 2.2km)
🌄 064-738-4280

✔ 천아계곡은 한라산 둘레길과 이어지는데 저는 단풍만 구경하고 왔습니다. 

천아계곡주차장이 좁고 자리도 없다고 해서 조금 밑으로 내려가다 주차를 하고 왔는데 모두 비슷한 생각이셨는지 제가 방문했을 때는 자리가 남아있었습니다. 주차장 한쪽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 평소에는 물이 다 말라 계곡이 돌길이지만 비가 오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출입이 통제된다고 합니다. 내려가기 전부터 알록달록한 나무가  계곡을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 사진을 보시면 돌이 크고 걷기 편한 길이 아니다 보니 운동화는 필수입니다.입구 쪽도 멋있었지만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사람도 적고 한적하게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구경을 많이 했지만 큰 돌에 앉아 찍는 게 계곡과 단풍을 함께 담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실 더 할 말은 없고.. 빨강, 주황, 노랑, 초록까지 예쁘게 피어난 한라산 단풍나무들에 둘러싸이니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4. 카페_친봉산장

☕ 위치: 서귀포시 하신상로 417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 반려동물: 실외목줄/ 실내가방, 케이지, 유모차
☕ 주차: 가능

유럽 산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친봉산장은 야외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도 공간이 넓고 단체석도 있어 여럿이 방문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소품 하나하나 신경 쓰신 듯 그냥 이름 그대로 산장 그 자체였습니다. 누구든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좌석이 많고 통창 뒤로는 푸릇한 제주의 풍경이 있었습니다. 낮에도 좋지만 이곳은 밤에는 테이블마다 랜턴을 놓아 더 운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에는 해가지면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 MENU

SIGNATURE BREAD FOOD & BEER,WINE
- 아이리쉬커피   10,000원
- 애인절미          10,000원
- 가가멜스튜       20,000원
- 굿모닝 스콘              4,500원
- 크로와상                   5,500원
- 시나몬롤                   6,500원
- 퀸아망                       6,500원
- 바스크 치즈케이크    8,000원
- 버팔로윙          20,000원
- 감자튀김          12,000원
- 맥파이 IPA          8,000원
- 하우스와인         8,000원
COFFEE ADE & TEA ROASTED MILK
- 에스프레소          7,000원
- 아메리카노          7,000원
- 프리미엄원두       8,000원
- 상그릴라            8,000원
- 엘더플라워        8,000원
- 캐모마일            7,000원
- 구운우유
플레인     8,000원
초코         8,000원
말차         8,000원


5. 카페_세러데이아일랜드

☕ 위치: 서귀포시 남원읍 남한로 21번 길 28
☕ 영업시간: 12/31 휴무 중..
☕ 주차: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 입장 인원수 최대 4인 제한 

✔ 마을어귀에 위치하다 보니 이웃분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대문 앞, 돌담, 주변주차장의 주차를 금하고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달라고 하십니다. 대문을 들어가면 야외자리도 제주느낌이 뿜뿜 하지만 저는 내부공간을 보러 들어갔습니다.

외관으로는 단순한 돌담집 같았는데 내부는 하나의 전시공간(?)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원목 책상과 빈티지한 소품이 잘 어울리고 채광이 잘 드는 통창 앞에는 피크닉 소품이 놓여 있으며, 많은 분들이 잠시 사진을 찍어가는 포토존입니다.

 

✔ 바로 옆 소파좌석에서 휴식하며 주변을 둘러보니 주방용품들이 많았고 앤티크 한 느낌이 가득한 편안한 공간이었습니다.

✔ MENU는 현재 영업을 하고 있지 않아 올리지 않겠습니다 ㅜ.ㅜ 

아쉬운 마음에 문을 열면 찾아가 보시라고 소개해드립니다... 불편하시다면 죄송합니ㅏㄷ.

 


여름, 가을, 겨울까지 방문하기 좋은 제주의 자연공간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를 보여드렸습니다.

얼른 카페세러데이아일랜드가 돌아오면 좋겠다는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다음에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