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을 하시면서 자연을 배경으로 인생사진 한 컷 남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제가 다녀온 자연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목 차 >
1.창꼼바위
2. 도두해안도로 및 도두봉
3. 송당무끈모루
4. 큰엉해안경승지
5. 소노캄제주
6. 샤이니숲길
7. 청굴물
1. 창꼼바위
⛺ 위치: 제주시 조천읍 북촌리 293-2
⛺ 주차: 갓길주차
⛺ 입장료: 없음
✔ 창꼼바위를 방문하실 때는 아래와 같은 표지판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조금만 더 가면 갓길주차할 공간도 넉넉하니 조심히 주차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주 조천 함덕과 김녕해변 사이에 위치하여 '창을 붙여 놓은 듯한 기암‘으로 창 고망난 돌, 창꼼이라고 부는다고 합니다.
✔ 화살표를 따라가다 보면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있으니 찾기 어렵지는 않을 듯합니다. 짧지만 가는 길이 바위로 되어 높은 구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흑색의 돌과 대비되어 구멍뒤로 바다가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 주변에 북촌에 가면, 런던베이글뮤지엄제주점 등 인근에 카페도 있으니 한 번 들러보시는 게 어떨까요?
2. 도두해안도로 및 도두봉
⛺ 위치: 제주시 도두일동 1734 (도두해안도로)
제주시 도두항길 4-17 (도두봉)
⛺ 주차: 도두해안도로 및 도두봉 사이 공터 주차
⛺ 입장료: 없음
✔ 제주공항에 도착 후 차렌트하시고 도두해안도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주공항 인근에 위치하여 여행의 시작이나 끝에 가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도두해안도로'로 가다 보면 인근 공터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 도두봉은 해발 63.5m로 경사가 완만하여 오르기 어렵지 않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것도 볼 수 있으며 제주시의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두봉이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는 '키세스 존'때문입니다. 수풀 안으로 줄이 길게 있으며 보이는 모습이 마치 키세스와 같습니다.
✔ 도두봉을 즐기고 내려오시면 용담이호해안도로를 따라 무지개색 방호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과 바다를 뒤로 사진을 찍으시면 좋습니다. 멀리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차도 위에서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3. 송당무끈모루
⛺ 위치: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647
⛺ 주차: 가능
⛺ 입장료: 무료
✔ 카페 “안도르”를 검색하시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안도르 나 인터포레스트 카페가 있으니 구경 후 방문하시기에도 좋습니다.
✔ 무끈은 묶다의 제주방언이고 모루는 산마루의 마루로 작은 언덕을 말한다고 합니다. 뒤편으로 보이는 작은 언덕이 너무 귀엽네요. 송당무끈모루 안쪽으로 들어가면 두 번째 포토존이 있고 비밀의 숲 같은 느낌을 받은 실 수 있습니다. 동쪽여행을 계획하실 때 비밀의 숲등 같이 계획하시면 숲을 보며 평온한 느낌을 만땅 받으 실 수 있습니다.
4. 큰엉해안경승지
⛺ 위치: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7 큰엉전망대
⛺ 주차: 가능(금호제주리조트)
⛺ 입장료: 없음
✔ 제주올레길 5코스에 위치한 '큰엉해안경승지'는 평탄한 길로 이루어져 초보자들도 가시기 좋다고 합니다. 저는 시작점인 큰엉해안경승지 숲길을 걸어보았는데요, 해안절벽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검은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 위 길을 걷다 보면 숲터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주올레길 5코스: 총 거리 14.4km(남원포구 <-> 쇠소깍다리)
✔ 마치 한반도의 모습이 보인다 하여 유명해진 이 수풀사이는 따로 안내판이 없기 때문에 숲터널을 걷다 중간중간 뒤를 봐주시면 금방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낮과 노을이 지는 시간 둘 다 방문해 보았는데요 노을이지는 시간에는 마치 태극기 같은 느낌도 납니다.
✔ 또한 주차장 바로 옆‘큰엉’이라고 쓰여 있는 곳에서 절벽 아래로 가다 왼쪽으로 내려가면 해식동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식동굴 안에서 사진을 찍으면 멋있지만 큰 바위를 내려가야 하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소노캄제주
⛺ 위치: 서귀포시 표선면 일주동로 6347-17
⛺ 주차: 가능
⛺ 입장료: 없음
✔ 소노캄 제주는 지중해풍 건물로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리조트입니다. 이곳은 야외정원이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2층 야외정원으로 나가보면 야외수영장 옆 '하트나무'가 있습니다.
✔ 최대한 아래에서 위를 향해 찍으면 제주의 하늘을 담은 포토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낮에도 밤에도 예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밤이 예쁘더라고요, 근처에 다른 포토존도 많이 있고 밤이지만 밝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6. 샤이니숲길
⛺ 위치: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719-10
⛺ 주차: 갓길주차
⛺ 입장료: 무료
✔ 제주에는 비자림, 사려니숲길 등 만족도 100%의 숲길이 너무 많지만 오늘은 그중 삼다수 목장 근처에 있는 작은 숲 길인 샤이니숲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0m 정도의 길지 않은 길 끝에는 목장이 있고 뒤에 펼쳐진 수풀에 마음이 평화로워집니다. 또 샤이니숲길에서 비자림방향으로 드라이브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주차장이 따로 없고 공터도 작아 주차하실 때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청굴물(Spring Water)
⛺ 위치: 구좌읍 김녕리 1296
⛺ 주차:가능 (마을 골목을 지나가실 때 주의해 주세요)
⛺ 입장료: 없음
⛺ 일몰명소
✔ 청굴물은 용암지대 하부에서 지하수(용천수)가 솟아나는 곳으로 용암대지 하부에는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 점토층이 분포하고 있어 지표에 내린 빗물이 스며들지 못하고 해안선 부근에서 솟아나게 된다고 합니다. 김녕 해안에는 여러 곳의 용천수가 있지만 청굴물은 그중에 차갑기로 소문나 여름철 여행지로 많이 찾아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 주의! 만조 때는 청굴물 위로 물이 올라와 간조시간에 맞추어 가셔야 합니다. 청굴물 맑은 물 안에 물고기들이 갇혀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물이 많이 빠져나가 수영을 할 수는 없지만 발을 담가보면 '시원하다~'라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이끼가 껴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가까이서 보면 되지 코 같은 신기한 자연명소입니다. 바로 앞 "카페 청굴물" 테라스에서도 청굴물을 바라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위에 소개해 드린 곳 이외에도
아부오름, 오조포구, 천미천 등 좋은 곳이 너무 많지만
자연이 만들어준 포토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양한 곳에 분포되어 있으니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